HOME > 미국 > 토플없이 대학가기 > 조건부 입학이란?
 
 
조건부 입학 소개
조건부 입학제도(Conditional Acceptance)란 아직은 어학능력이 부족하여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본과 수업능력이 없을 경우, 그 대학에서 어학과정을 이수하여? 대학이 요구하는 일정수준의 영어 능력을 갖출 시기까지, 혹은 TOEFL점수를 취득할 때까지 해당대학의 어학과정을 이수한다는 조건으로 입학허가를 먼저 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장점
TOEFL을 준비하는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출발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입학허가서를 받아서 출국하므로 미국에서 다시 복잡한 서류를 준비하는 번거러움이 없습니다.
해당 대학내의 어학과정을 이수함으로써 학업분위기에 적응기간을 가질 수 있어 성공유학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점
미국의 전체 대학 중 일부분의 학교에서만 조건부입학을 허용하기 때문에 조건부입학을 전제로 입학신청을 할 경우 학교선택의 폭이 줄어든다는 점이나, 그렇다고 수준 낮은 학교들만 조건부 입학을 허가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일부 우수한 학교들 중에서도 고등학교 내신성적이나 대학 이수 학점이 좋은 학생에게는 조건부입학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주의점
조건부입학을 허가하는 대부분의 학교 들이 입학에 요구되는 TOEFL 점수를 얻기 전까지는 정식으로 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일부 유학생들은 어학코스만 몇 학기씩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록 조건부입학이 허용된 상태라 하더라도 미국으로 출국 하기 전까지는 꾸준히 영어실력을 배양하고, TOEFL 시험도 계속해서 시도하는 것이 좋으며, 현지에 가서도 열심히 공부하여 빠른 시간 내에 영어연수를 마치고 대학으로 편.입학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